본문 바로가기

서로이웃공개

온라인 마케팅




■ CPM (Cost Per Miilenium)
     1000회 노출시 책정 광고단가, 노출당 단가 정도로 보면 된다.

■ CPC (Cost Per Click)
      CPM보다 약간 좀 합리화 시키고자,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
      ex) 구글 애드센스

■ CPA (Cost Per Action)
      부정클릭으로 광고비 챙기는 곳도 워낙 많다보니  실제로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가 해당 싸이트에서 액션을 한 것만 대해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
      들어간 싸이트를 즐겨찾기 한다거나 회원 가입을 한다거나... 뭐 기타 등등

■ CPS (Cost Per Sale)
       싸이트 들어와서 실제 판매가 이루어졌을 경우에만 광고료를 지불하는 방식    
       광고주 입장에서 제일 합리적인 안이 아닐까 싶다.
       대신 그만큼 단가도 비싸다는 거...

■ CPI (Cost Per Impression)
      나를 혼란에 빠트리게 만든 요녀석
      CPM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. 대신 노출 1회당 광고료를 측정한다는 정도


작성중..

'서로이웃공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Valentine's day  (0) 2009.02.13
Ultimate Wireless Technology  (0) 2008.12.18
무제..  (1) 2008.11.10
지구가 둥글어진 이유...  (0) 2008.11.05
Happy Birthday to You..  (0) 2008.11.04